삼성노트(Samsung Note)라는 앱(App)이 나오면서 S노트에 있는 소중한 노트들을 저는 다 옮겼으나 기존에 S노트를 쓸 때는 간단한 것들을 포함해서 아주 중요한 것들을 담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등등 말이죠.
금일은 갤럭시 전용 S노트에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삼성서버에 저장을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삼성계정은 필수입니다.
S노트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에버노트(Evernote)에 연결을 해서 씽크(동기화)를 맞출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삼성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삼성계정에 동기화설정하는 것이 훨씬 더 안정적이였습니다.
삼성계정을 만들고 연결하는 방법은 설정→계정→삼성계정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말을 해서 s노트 백업 및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앱(어플) 메모를 안전하게 보관하고자 할 때는 삼성계정에 로그인을 하여주시면 쉽게 동기화&백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스위치로 백업은 NO!
삼성 스마트폰 백업을 할 때 스마트스위치(SmartSwitch)라는 것으로 백업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스마트스위치로 S노트, 기본 메모 어플(앱)을 백업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유는 잠금설정된 노트파일은 백업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삼성계정으로 백업을 하면 보존이 됩니다.
※백업하기
S노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우측 위에 더보기를 눌러주시고 설정으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계정이라는 곳을 눌러주시고 위 오른쪽에 있는 사진처럼 삼성 계정을 선택합니다.
잘 연결이 됐는지 다시 확인을 하기 위해서 삼성계정 글씨 옆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봅니다.
데이터 동기화 메뉴 속 아래에 S노트가 위처럼 활성화(켜진 상태)로 됐다면 안전하게 동기화가 된다는 뜻입니다.
동기화는 와이파이가 켜져있고 어느정도 여분의 배터리가 있을 때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S노트에 있는 데이터 파일을 안전하게 백업하고 싶다면 위 사진처럼 지금 동기화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