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편백나무는 사람의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어린 아이의 아토피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서 요즘 아이의 방에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침대 및 책상이 인기라고 한다.

편백나무베개 효능은 우리가 잠을 잘 때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꾸준히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좋은 것이다.


1) 피부질환에 좋다.

편백나무는 위 서론에서 말처럼 아토피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아토피에는 많은 원인들이 있지만 대부분이 집에 거주하는 진드기라고 하는데 이 편백나무는 그러한 진드기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2) 향균작용을 한다.

피톤치드라는 것이 편백나무에 많이 들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소나무에서 발생하는 것보다 약 5배이상의 피톤치드가 이 편백나무에 들어 있다. 이 피톤치드라는 것은 항균작용을 하여서 주변의 나쁜 것을 제거하고 좋은 향균을 제공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베개로 혹은 알맹이를 자동차 안에 많이 두어서 방향제로도 쓰인다.


향균작용뿐만 아니라 피톤치드 덕분에 정화, 탈취효과 또한 상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편백나무에 들어있는 피톤치드가 사람의 몸 안에 있는 향체를 도와서 피부, 체내 및 각종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올려준다.

편백나무베개 효능은 나무의 향을 잠을 잘 때 계속 맡을 수가 있어서 긴장, 스트레스 해소에 매우 좋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사용을 하기 전 그리고 후를 비교하면 알 수가 있다.

베개를 사려고 할 때는 웬만하면 톱밥으로 된 거보다 위 사진처럼 알맹이로 구성된 것을 사는 게 좋다. 알맹이가 더 오래가고 베개로 썼을 때 마사지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양이 많아서 목 쪽이 불편하다고 생각이 될 때는 두 주먹 정도 알맹이를 빼서 방 안이나 자동차 안에 놔두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