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술먹고 속쓰릴때 먹으면 좋은 음식 총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평소 과음을 했을 때나 어느 날부터 술이 몸에 잘 맞지 않아서 다음날 숙취해소가 안된다면 음식을 잘 드셔야만합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을 먹지 않게 되면 속을 다 버리게 되고 나중에는 몸이 망가지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술먹고 다음날에 본인만에 숙취해소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서는 숙취로 피자, 햄버거, 스파게티, 콜라 등을 먹는 분들이 있는데 술을 마시고 그 다음날에는 씹는 것보다 마시는 것을 먹는 것이 숙취에 더 개운하며 건강에 더 좋습니다.


술먹고 속쓰릴때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의 음식을 한 번 보시고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골라서 숙취해소를 하면 되겠습니다.



■식초물을 먹어보세요.

혈중 알코올 농도를 재빠르게 다시 정상으로 돌릴 수 있는 식품이 바로 이 식초입니다. 그러나 너무 과하게 식초를 많이 태워서 드시면 오히려 속이 갑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니 물5에 식초1정도로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오이를 먹어보세요.

이뇨작용에 좋은 음식인 이 오이는 몸 안에 있는 노폐물 및 소금기를 빼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술먹고 다음날 땀을 좀 많이 흘리게 되는데 오이를 먹게 되면 몸의 열을 식혀주기 때문에 컨디션조절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실을 먹어보세요.

술먹고 속쓰릴 때 매실을 드시면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매실에 들어 있는데 이 구연산이 피로회복, 수분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술먹고 드시면 좋습니다.



녹차를 마셔보세요.

알콜을 빠르게 분해시켜주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녹차에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어서 간의 해독을 돕고 카테킨이라는 성분 역시 독소를 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개, 굴을 먹어보세요.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성분이 굴과 조개에 들어 있습니다. 해당 성분의 이름은 베타인 그리고 타우린인데요. 해당 2개의 성분이 간 기능에 회복을 도와주며 해독작용을 시키는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꿀물을 태워드세요.

꿀 안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으며 당을 채워주고 수분을 유지시켜줍니다. 술을 먹으면 당이 떨어지면서 심할 때는 저혈당 증상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술을 먹고 꿀물을 드시면 좋습니다.



날계란을 드세요.

달걀에 들어 있는 노른자는 알코올을 해독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숙취에 좋은 음식입니다. 날계란이 비려서 못 먹는다면 삶거나 후라로 드셔도 됩니다.



초코맛 우유를 마셔보세요.

과거 TV에서 소개한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 초코우유가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흑당, 카네킨란,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초코우유에 들어 있음으로 알콜을 분해합니다. 참고로 술먹고 좋은 음식인 이 초코우유는 음주를 하고 바로 드시면 약 1시간 뒤에 알코올 농도가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