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번씩 속이 미식거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데요, 느끼한걸 먹은 것도 아니고 빈속도 아닌데도 그러한 증상이 한 번씩 나타납니다. 그럴 때 아주 매운 것을 먹어보기도 하고 껌을 씹기도 하는데 왜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속이 미식거릴 때 좋은 음식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는 뭘까요?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

1. 식중독

속이 미식거린다면 날 것을 드시진 않았는지 상한 음식을 먹은 건 아닌지 생각을 한번 해보셔야겠습니다. 식중독의 증상으로 설사나 구토 발열 등 속이 미식거리기도 합니다. 보통 날이 더울 때 식중독이 걸린다고 생각하시지만, 여름뿐만 아니라 항상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2. 과음

지나친 음주를 하시게 되면 갈증도 느끼고 속도 미식거리죠. 과음하시면 숙취로 인한 미식거림이 동반됩니다. 이 같은 현상이 생기시면 당분간 금주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3. 위장병

위장병의 발생으로 위가 기능을 제대로 못 할 경우 메스껍거나 속이 미식거리는 증세가 나타납니다.


이 밖에도 역류성 식도염이나 체기가 있을 때, 임신 초기에도 미식거림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속이 미식거릴 때 좋은 음식

1. 배

소화가 안 돼서 속이 미식거리는 경우에 도움을 주는 것이 배입니다. 배에는 소화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어 미식거리는 증상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배는 깎아서 많이 먹지만 타닌이라는 성분이 배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데요, 이 성분은 변비에도 좋고 장운동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모과 

저는 사실 차 안에 모과가 있으면 멀미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모과가 미식거릴때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의아했었는 데요. 설사나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때 모과차를 마시면 속이 편해진다고 합니다. 소화효소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이나 독감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양배추 

속이 미식거릴때 병원에서도 추천을 해주는 음식이 있는 데요, 바로 양배추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장 점막의 치료와 보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무 

소화효소가 많이 함유된 무를 섭취하게 되면 소화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속이 자주 미식거리는 분들이라면 무로 요리를 만들어서 먹어주시면 좋은데 섬유소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내의 축적된 노폐물도 배출시켜주며 해열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5. 매실

매실은 소화불량에 잘 쓰이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매실은 미식거릴때 먹어도 좋으며 속 쓰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와 속이 미식거릴 때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속이 미식거릴때 찾아드셔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