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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저 민증을 잃어버렸습니다. 예전에도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신청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민증 재발급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해요.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이번에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것도 좋겠죠? 은근히 쓸 일이 많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민증에 쓸 증명사진이 jpg 파일로 필요합니다.


요즘은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찍고 나면 인화해서 주기도 하지만 파일을 메일로 보내주기도 하니까 참고하세요. 준비물이 준비되셨다면, 정부24 또는 민원 24를 검색해주세요.


정부24가 아닌 민원24로 들어가주세요. 


일단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민원24 홈페이지 메인에 민원 검색이라고 보이실 거에요. 여기에 검색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혹은 아래쪽에 새로운 민원이라는 부분에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셔도 돼요. 이 부분은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검색하시는 것이 빠르겠네요.


검색하면 페이지 중간쯤에 바로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내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부분만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사진은 파일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끝! 수수료는 5,000원입니다. 

어때요? 정말 간단하죠?  증명사진과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이렇게 바로 민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해놓으셨는데 민증을 찾으셨다면 바로 신청 페이지에 철회(취소) 신청을 하시면 바로 취소도 가능합니다. 처리 기간은 대략 20일 정도라고 하네요. 그리고 우편수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민센터가 멀리 있다면 우편수령을 신청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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