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누군가에게 본인의 계좌번호를 알려주려고 할 때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수첩에 적어둔 통장계좌번호를 보고 알려주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그렇게 적어둔 수첩이 없을 경우에는 좀 난감한 상황이 연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제 농협 및 기타 은행의 계좌번호를 스마트폰에 있는 메모장에 적어두고 상대방에게 알려주거나 보면서 말을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농협 계좌번호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계좌번호를 아는 방법으로는 신분증을 들고 은행에 가시거나 혹은 통장의 체크카드를 들고 ATM기기로 가서 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만약 그렇게 하지 못할 경우에는 공인인증서가 들어 있는 컴퓨터(PC), 스마트폰에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PC, 스마트폰에서 농협계좌번호확인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모바일인 스마트폰에서 농협통장계좌번호찾기를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만 합니다.

스마트폰에 NH뱅킹 앱(어플)을 설치합니다. 해당 앱은 아이폰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갤럭시, LG 등)의 Play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해당 앱을 깔고 실행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선택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그럼 위처럼 바로 본인이 갖고 있는 농협계좌번호가 모두 보이게 될 것입니다.



2) 컴퓨터에서...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마찬가지로 농협통장 계좌번호만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계좌이체 및 통장거래내역(통장조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 위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눌러주시고 로그인을 시작하여 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이 바로 가지고 있는 농협의 모든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농협은행 / 농축협]의 뜻은 중앙회, 단위농협을 뜻합니다. 중앙회는 '농협은행'이고 단위는 '농/축협'입니다.




반응형
댓글